본문 바로가기

살림아이템

보랄 더 셰프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고장, 깜빡거림 문의 답변

저는 원래 커피를 좋아하지만

커피머신은 비싸서 기존에 오래걸리지만 저렴한

콜드브루 머신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

 

이번에 유튜브를 보는데 99000원짜리

보랄 더 셰프 에스프레소 커피머신이 올라왔고

후기도 매우 좋은편이라서 구매도 하게되었어요

 

 

 

www.youtube.com/watch?v=SW1TPiX5BkM&t

(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남자커피)

보랄 더 셰프 에스프레소 커피머신

 

 

유튜브에 올라가고나서

화이트는 품절이 되었더라구요..

물론 1~2만원 더 주면 살 수 있었는데

저는 카키도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냥 99,000원을 주고

텐바이텐에서 보랄 더 셰프 에스프레소 커피머신를 구매를 했습니다.

 

 

근데 이게 집에 처음왔을때부터 좀 이상했어요...

 

버튼을 키고 가열이 끝난 후

물을 내리면 물이 나와야되는데

물이 안나오는거예요(???)

 

그래서 코드를 계속 뽑았다가 넣었다가하니까

어떻게 잘 되길래 그대로 약 일주일정도

사용하고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그런데 이제는 아래에서 이렇게

파란불이 들어오면서 미친듯이

깜빡거리더니 물이 안나왔어요

 

 

 

 

원래 스팀을 켜두면 이렇게 파란색이 켜지긴하는데

그거랑 다르게 지금 아래서 불이 들어오잖아요?

 

구매처인 텐바이텐에 물어보니

스팀밸브를 잘 잠궈봐라~ 고 하더라구요

 

제가 일주일 내내 내려먹었는데

설마 그런것도 모를까봐요 TT)

 

 

 

그래서 텐바이텐에 바로 다시 물어봤죠

"이거 스팀문제가 아니다~~ ㅠㅠ"

 

그리고 참고로 딸려온 책자도 정독했구요

사이트에 올라와있는 스펙, 사용법도 다~~찾아봤어요

그치만 "아랫쪽에 파란불이 들어오면 이렇게하세요" 라는 말은 없었거든요;;

 

 

 

그제서야 텐바이텐 측으로부터

제대로 된 답변을 듣게 되었습니다~

 

"해당증상은 과열이라는뜻이니 머신을 끄시고

몇 분 지난 후에 사용 해 주세요"

 

라고 하더라구요

다행히 그 이후 동일증상이 있었지만

가이드대로 좀 기다린 후에 잘 먹고있구요

그래도 언제 고장날지모르는 마음은

좀 찝찝하긴합니다 ㅠㅠ

 

 

보랄은 상세설명서를 좀 더 보강 할 필요가

있는것 같아요..TT) 아니면 이에대한

내용을 판매사이트에 좀 더 자세히

올려주면 좋겠네요~~

 

 

커피 자체는 사실 스팀기능을 가장 기대하고 구매했는데

얼추 카페에서파는 라떼랑 비슷하게 나옵니다~

 

마음에 드는 만큼 제발~~ 오래오래

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당.

 

 

그럼 여기까지

보랄 더 셰프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의

내돈내산 리얼리뷰  2주간 사용기 였습니다